Unity
유니티 키보드, 마우스로 이동 + 게임 오브젝트 이동
hsooooo
2021. 8. 8. 14:04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public class LifeCycle : MonoBehaviour
{
void Update()
{
//anyKeyDown - 아무 입력을 최초로 받을 때 true
if (Input.anyKeyDown)
Debug.Log("플레이어가 아무 키를 눌렀습니다.");
if (Input.anyKey)
Debug.Log("플레이어가 아무 키를 누르고 있습니다.");
//키보드 입력 : Down, Stay, Up
//GetKey - 키보드 버튼 입력을 받으면 true
if (Input.GetKeyDown(KeyCode.Return)) //Return은 Enter, ESC는 Escape
Debug.Log("아이템을 구입하였습니다.");
if (Input.GetKey(KeyCode.LeftArrow))
Debug.Log("왼쪽으로 이동 중.");
if (Input.GetKeyUp(KeyCode.RightArrow))
Debug.Log("오른쪽 이동을 멈추었습니다.");
//마우스 입력
//GetMouse - 마우스 버튼 입력을 받으면 true
//숫자 0 - 마우스 왼쪽 버튼, 1 - 마우스 오른쪽 버/
if (Input.GetMouseButtonDown(0))
Debug.Log("플레이어가 아무 키를 눌렀습니다.");
if (Input.GetMouseButton(0))
Debug.Log("미사일 모으는 중...");
if (Input.GetMouseButtonUp(0))
Debug.Log("슈퍼 미사일 발사!!!");
//버튼 입력
//Edit - Project Settings - Input Manager에서 종류 볼 수 있음!
//그리고 Button 새로 추가 및 기존 변경 가능
//GetButton - Input 버튼 입력을 받으면 true
if (Input.GetButtonDown("Jump"))
Debug.Log("점프!");
if (Input.GetButton("Jump"))
Debug.Log("점프 모으는 중...");
if (Input.GetButtonUp("Jump"))
Debug.Log("슈퍼 점프!!");
if(Input.GetButton("Horizontal"))
{
Debug.Log("횡 이동 중..." + Input.GetAxisRaw("Horizontal"));
//GetAxis - 수평, 수직 버튼 입력을 받으면 float
Input.GetAxis("Horizontal");
//오브젝트는 변수 transform을 항상 가지고 있음.
}
if (Input.GetButton("Vertical"))
{
Debug.Log("횡 이동 중..." + Input.GetAxisRaw("Vertical"));
}
}
}
Transform : 오브젝트 형대에 대한 기본 컴포넌트
*오브젝트는 변수 transform을 항상 가지고 있음.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public class LifeCycle : MonoBehaviour
{
void Start()
{
//Translate - 벡터 값을 현재 위치에 더하는 함수
//Vector3(3차원)
Vector3 vec = new Vector3(5, 5, 5);
transform.Translate(vec);
//int number = 4; // 스칼라(순수한 값)
//Vector3 vec = new Vector3(0, 0, 0); // 벡터(방향과 그에 대한 크기 값)
}
void Update()
{
Vector3 vec = new Vector3(
Input.GetAxis("Horizontal"),
Input.GetAxis("Vertical"),
0);
transform.Translate(vec);
}
}