오브젝트 재질 접근은 MeshRenderer를 통해서 함
CollisionEnter : 물리적 충돌이 시작할 때 호출되는 함수
CollisionStay : 물리적 충돌이 발생하는 중일 때 호출되는 함수
CollisionExit : 물리적 충돌이 끝났을 때 호출되는 함수
> Collision : 충돌 정보 클래스
* Collision과 Trigger의 차이
https://m.blog.naver.com/PostView.naver?isHttpsRedirect=true&blogId=lovelybarry&logNo=220844960463
Color : 기본 색상 클래스
Color32 : 255 색상 클래스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public class OtherBall : MonoBehaviour
{
MeshRenderer mesh;
Material mat;
void Start()
{
mesh = GetComponent<MeshRenderer>();
mat = mesh.material;
}
private void OnCollisionEnter(Collision collision)
{
if(collision.gameObject.name == "Sphere")
mat.color = new Color(0, 0, 0);
}
/*private void OnCollisionStay(Collision collision)
{
}*/
private void OnCollisionExit(Collision collision)
{
if (collision.gameObject.name == "Sphere")
mat.color = new Color(1, 1, 1);
}
}
'Unit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유니티 기초 게임 만들기 (0) | 2021.08.19 |
---|---|
유니티 게임 인터페이스 (0) | 2021.08.10 |
유니티 힘을 이용하여 물체 움직여보기 (0) | 2021.08.09 |
유니티 실제와 같은 물체 만들기(중력 적용, 충돌, 재질 만들기) (0) | 2021.08.09 |
유니티 deltaTime (0) | 2021.08.08 |